방송통신심의위원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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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송민원 안내

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「방송심의에 관한 규정」에 따라 방송심의를 하고 있습니다. 보내주신 방송프로그램 불만사항은 해당 규정의 위배여부를 판단하여 처리하여 드립니다.

방송민원 처리대상

  • 지상파방송사업자(지상파이동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포함)의 실시간 방송내용
  • 종합유선방송사업자 · 위성방송사업자(위성이동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포함) · 방송채널사용 사업자의 실시간 방송내용
  •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 콘텐츠 사업자의 실시간 방송내용
  • 중계유선방송사업 · 음악유선방송사업자 · 공동체라디오방송사업자의 실시간 방송내용
  • 상품소개와 판매전문 방송내용 및 방송사업자의 간접광고에 관한 사항
  • 방송광고

민원처리 흐름도

민원처리 흐름도

방송민원 접수창구

방송민원 접수창구
방송심의
신청

방송프로그램 불만사항 등 심의가 필요한 민원

기타 방송프로그램 정보가 필요한 민원

방송심의신청
방송심의
관련 문의

방송심의 규정 및 관계법령 질의, 기타 방송심의 관련 문의

방송심의 관련 문의

민원신청 시 유의사항

  • 방송심의 신청 및 방송심의 관련 문의 시에는 방송사명, 방송프로그램 또는 방송광고명방송일시를 반드시 기재하여 주셔야 합니다.
  • 방송사, 프로그램명방송일시구체적인 내용을 보내주시지 않은 경우에는 구체적인 결과회신이 어려울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구체적인 방송일시, 방송사, 방송프로그램명 및 방송광고명이 없을 경우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자료보완을 요청드리며, 자료보완요구일까지 자료 보완이 되지 않을 경우 민원이 종결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방송 민원신청은 작성하신 이메일 및 SMS로 처리과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. 또한 처리 진행 상황 및 처리결과는 신청시 선택한 내용에 따라 인터넷 및 서신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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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우)07995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233 (목동, 한국방송회관)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대표전화 : 3219-5114 민원접수 : 국번없이 137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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